상단여백
HOME 사회복지 일반복지
밀알복지재단, 우리금융그룹과 손잡고 굿윌스토어 28호점 ‘밀알우리금융점’ 오픈2일 서울 중구 우리금융그룹 본사에 지하 1층에 굿윌스토어 28호점인 ‘밀알우리금융점’ 오픈
조시훈 기자 | 승인 2024.04.03 09:50
굿윌스토어 밀알우리금융점 개점식에서 컷팅식 하고있다.(사진왼쪽부터 김희애 우리은행 광고모델, 조병규 우리은행장,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 변지혜 굿윌스토어 밀알우리금융점 사원, 홍정길 밀알복지재단 이사장, 손봉호 밀알복지재단 이사, 정형석 밀알복지재단 상임대표)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과 우리금융미래재단(회장 임종룡)이 지난 2일 서울 중구 우리금융그룹 본사 지하 1층에 굿윌스토어 28호점인 밀알우리금융점을 오픈했다.

이날 진행된 굿윌스토어 밀알우리금융점 개점식에는 밀알복지재단 홍정길 이사장, 밀알복지재단 손봉호 이사, 밀알복지재단 정형석 상임대표, 우리금융그룹 임종룡 회장, 조병규 우리은행장, 우리은행 광고모델 배우 김희애 등을 포함해 굿윌스토어 밀알우리금융점에서 일하게 된 장애인 직원들과 가족 등이 참석했다. 

굿윌스토어 밀알우리금융점은 181.37m2(54.87평) 규모로 판매장, 작업장, 기증센터 등으로 구성돼 있다. 매장에는 공개채용 과정을 거쳐 고용된 장애인 직원 10명이 일한다. 이들 장애인 직원은 시민이나 기업으로부터 기증 받은 물품을 분류하는 등 상품화 작업을 진행하거나 굿윌스토어 매장에서 기증품 판매를 돕는 업무를 맡게 된다. 판매 수익금은 장애인 직원들의 급여로 쓰인다.

굿윌스토어 밀알우리금융점은 지난해 12월 밀알복지재단과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미래재단이 발달장애인 자립지원 생태계 구축을 위해 체결한 사회공헌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탄생한 매장이다. 

협약에 따라 우리금융미래재단은 굿윌스토어 건립 등 발달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다양한 사업에 필요한 재원을 지원하고 있으며, 밀알복지재단은 굿윌스토어 운영과 발달장애인 직원 채용을 총괄하는 등 발달장애인 자립 지원 사업을 추진중이다.

밀알복지재단 홍정길 이사장은 “장애인 자립 지원을 위해 본사의 소중한 공간을 내어주신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미래재단에 감사드린다”며 “굿윌스토어 밀알우리금융점이 지역사회의 장애인식을 개선하고 자원 순환, 환경 보호 문화를 전파하는데 큰 역할을 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굿윌스토어는 ‘장애인에게 자선이 아닌 기회를 제공한다’는 슬로건 아래 개인과 기업으로부터 중고 물품이나 재고·이월 상품을 기증 받아 판매한 수익으로 장애인을 고용하는 장애인직업재활시설이다. 2011년 굿윌스토어 밀알송파점을 시작으로 현재 전국 29개 지점에서 390여 명의 장애인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다.

조시훈 기자  bokji@bokjinews.com

<저작권자 © 복지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시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구로구 경인로20나길 30 이좋은집 515호  |  대표전화 : 02-847-8422    
등록번호 : 서울 다 05179  |  등록일 : 1996. 12. 10  |  발행·편집인 : 김종래  |  청소년 보호 책임자 : 조시훈
Copyright © 2024 복지뉴스.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