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복지 4대보험
국민연금, 'ESG의 새로운 길' 책 펴내21일 ‘ESG 플러스 포럼’ 개최
박찬균 | 승인 2021.05.20 10:02
'국민연금이 함께하는 ESG의 새로운 길' 책 표지[사진=국민연금공단 제공]

국민연금공단은 '국민연금이 함께하는 ESG의 새로운 길' 책을 발간하고 'ESG 플러스 포럼' 행사를 21일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 책은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투자의 개념부터 역사와 최근 동향, 국민연금의 ESG 투자 전략과 방향 등을 일반 국민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한다.

ESG 관련 이론과 사례를 망라해 정리한 'ESG 종합지침서'로서 김용진 이사장과 관련 부서 실무진이 직접 집필에 참여해 국민연금의 입장과 현장의 목소리를 생생하게 전달한다고 국민연금은 설명했다.

국민연금은 책 발간에 맞춰 포럼 행사를 열어 금융권·기업 최고경영자(CEO) 등과 함께 ESG 투자에 대한 국민연금의 역할 및 한국형 ESG의 발전 방향을 논의한다.

포럼은 김 이사장의 발제, 국민연금 측의 '책임투자 활성화 및 ESG 투자 방향' 보고, ESG 주요 이슈 관련 패널 토론 등으로 진행된다.

김 이사장은 발제를 통해 "국민연금의 ESG 투자 확대는 장기 수익률과 안전성을 높이는 등 국민 노후 자산의 수호자라는 공단의 본질적 사명에 부합한다"며 "책임 투자를 더 충실히 수행하고 국민연금의 ESG 경험과 역량을 공유, 우리나라 ESG 생태계를 활성화하겠다"고 밝힐 예정이다.

또 박진 한국개발연구원(KDI) 교수를 좌장으로 한수희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대표, 김경욱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 이창구 신한자산운용 대표, 나석권 사회적가치연구원 원장, 류영재 서스틴베스트 대표 등이 ESG 관련 주요 이슈에 관해 토론을 벌인다.

 

박찬균  allopen@bokjinews.com

<저작권자 © 복지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찬균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구로구 경인로20나길 30 이좋은집 515호  |  대표전화 : 02-847-8422    
등록번호 : 서울 다 05179  |  등록일 : 1996. 12. 10  |  발행·편집인 : 김종래  |  청소년 보호 책임자 : 조시훈
Copyright © 2024 복지뉴스.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