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여성 복지
루트임팩트, 경력 보유 여성의 커리어 복귀 돕는다… 리부트캠프 6기 참가자 모집결혼·임신·출산·육아·가족 돌봄 등의 이유로 경제활동 중단 후 커리어 복귀를 희망하는 여성 대상
이윤희 기자 | 승인 2023.02.03 13:04
루트임팩트가 경력 보유 여성의 커리어 복귀를 돕는 리부트캠프 6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임팩트 생태계를 조성하는 비영리 사단법인 루트임팩트(대표 허재형)는 오는 12일까지 경력 보유 여성을 대상으로 ‘리부트캠프(Re:Boot Camp) 6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리부트캠프는 결혼·임신·출산·육아·가족 돌봄 등의 이유로 경제활동을 중단했지만, 이전의 경력을 살려 커리어를 다시 시작하려는 여성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약 10주 간 참가자들은 소셜벤처, 사회적기업 등 임팩트 지향 조직의 실제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업무 경험을 쌓을 수 있다.

이번 6기 리부트캠프에서는 4곳의 임팩트 지향 조직에서 다양한 프로젝트를 제시할 예정이다. 참여 조직은 △어린이 콘텐츠 큐레이션 플랫폼 ‘우따따’의 운영사 딱따구리 △지속가능패션 브랜드 운영사 엔컴페니언 △정장 기증·대여 활동으로 공유 문화를 확산하는 열린옷장 △온라인 지식 비즈니스 플랫폼 ‘라이브클래스’의 운영사 퓨쳐스콜레다.

한편 루트임팩트는 일터의 다양성과 포용을 목표로 2019년부터 경력 보유 여성의 커리어 복귀를 돕고 있다. 경력 보유 여성 공동채용 프로그램 ‘임팩트커리어 W’ 사업으로 총 33명의 여성이 커리어를 다시 시작했고, 2021년부터 운영한 ‘리부트캠프’를 통해 현재까지 41명이 재 취업의 발판을 다졌다. 특히 이 가운데 17명(41.5%)의 경력 보유 여성이 실제 취업·창업에 성공했다.

리부트캠프 5기 출신으로 현재 교육 스타트업에 근무하고 있는 원영선 씨는 “조직의 실제 프로젝트를 경험해보면서 나의 강점과 보완점을 정확히 파악할 수 있었고, 최근 업무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어 재취업 시 큰 도움을 받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홍주은 루트임팩트 매니저는 “리부트캠프를 통해 중단됐던 일 감각을 회복할 수 있고 협업 과정에서 서로를 응원하는 든든한 지원군도 만날 수 있다”며 “다시 일을 시작하고 싶은 여성이라면 리부트캠프는 가장 좋은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6기 리부트캠프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루트임팩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윤희 기자  bokji@bokjinews.com

<저작권자 © 복지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윤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영등포구 대림로 83 광진빌딩(대림동 990-44)  |  대표전화 : 02-847-8422    
등록번호 : 서울 다 05179  |  등록일 : 1996. 12. 10  |  발행·편집인 : 김종래  |  청소년 보호 책임자 : 조시훈
Copyright © 2023 복지뉴스.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