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장애인
장애인 구강건강을 지키는 특별한 나눔 '아삭아삭 캠페인'
조시훈 기자 | 승인 2019.12.09 10:40

스마일재단(이사장 김건일)은 2020년 저소득 중증 장애인 치과치료비 기금 마련을 위해 2019년 12월부터 2020년 2월까지를 집중모금기간으로 정하고, 「건강한 치아로 행복을 맛보는 아삭아삭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기초생활수급자인 조OO씨(뇌병변 3급/ 만 56세)는 몇 개 남지 않은 치아에서 오는 통증으로 인해 인스턴트 죽, 미숫가루로 겨우 끼니를 때웠다. 누구보다 치과치료가 절실했지만 통잔 잔고를 보면 치과치료는 꿈조차 꿀 수 없었다. 그러던 중, 2017년 스마일재단의 아삭아삭 캠페인을 통해 새로운 삶을 되찾았다.

아삭아삭 캠페인은 치과 의료 서비스의 사각지대에 있는 저소득 장애인의 구강건강증진을 위해 일시 후원, 정기후원, 재능기부 등의 방법으로 치과 의사들과 함께하는 스마일재단의 모금캠페인이다.

아삭아삭캠페인은 재능기부와 후원으로 나누어 진행이 된다. 먼저, 재능 기부의 일환으로 저소득 중증 장애인의 보철 치료를 위해 재능 기부를 해줄 치과의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 재능 기부란 스마일재단에서 연계한 저소득 장애인 1인에 대해 무료로 보철치료를 진행해 주는 것을 의미한다.

두 번째 재능기부 참여 방법은 이동치과진료 봉사단 가입이다. 스마일재단은 치과로 이동이 어렵거나 장애로 인해 치과에 가기 힘든 장애인들을 위해 장애인 복지 시설에 방문하여 간단한 검진 및 충치 치료 등의 이동치과진료를 진행하고 있다. 이동치과진료는 연 10회 이내로 진행되며 일정이 정해지면 봉사단에 가입한 의료진에게 안내된다. 의료진은 일정 중 가능한 날짜를 선택하여 참여할 수 있다.

세 번째 참여 방법은 일시 후원, 정기 후원 등의 후원 참여다. 스마일재단은 12월 중 전국 치과의사에게 10만원의 일시후원이 가능한 지로용지를 발송할 예정이며 가까운 우체국이나 은행에서 지로용지를 통해 함께할 수 있다. 지로 뿐 아니라 후원 계좌를 통한 일시 후원도 가능하며, 더 많은 장애인들의 구강 건강을 지키기 위한 정기 후원으로도 참여할 수 있다.

아삭아삭 캠페인에 참여를 희망할 경우 스마일재단에서 우편으로 발송한 신청서를 작성한 후 팩스로 발송(02-757-2838)하거나 스마일재단 홈페이지(www.smilefund.org)에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다.

스마일재단 김건일 이사장은 “치과계 가족만이 할 수 있는 나눔이 무엇일지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하였고, 다양한 방식으로 캠페인을 기획하고 홍보하고 있다.”며, “감사하게도 지속적으로 많은 분들이 응원해주고 있고, 씹을 수 있는 행복을 잃어버린 저소득 장애인들이 아직까지도 많이 있기에 스마일재단은 앞으로도 투명하고, 신뢰받는 치과계 대표 봉사단체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조시훈 기자  bokji@bokjinews.com

<저작권자 © 복지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시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영등포구 대림로 83 광진빌딩(대림동 990-44)  |  대표전화 : 02-847-8423  |  팩스 : 02-847-8424
등록번호 : 서울 다 05179  |  등록일 : 1996. 12. 10  |  발행·편집인 : 김종래  |  청소년 보호 책임자 : 조시훈
Copyright © 2020 복지뉴스.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