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장애인 복지
“마음은 뽀송하게, 글은 단정하게!”장총, 윤대현 교수-강원국 작가와 함께하는 온라인 명사특강
박찬균 | 승인 2021.08.20 14:57

코로나-19 때문에 이번 여름휴가도 흐지부지, 잔뜩 쌓인 직장 스트레스로 월요일이 무섭다면? ‘보고서_최종, 보고서_진짜최종’ 며칠 째 붙들고 있는 보고서는 끝이 보이지 않고…. 오늘도 야근의 기운이 느껴진다면? “마음은 뽀송하게, 글은 단정하게!” 갑갑한 직장생활에 속 시원한 해결책이 되어 줄 온라인 명사특강 ‘업스쿨 세탁소’가 오는 24일, 25일 유튜브 실시간라이브로 문을 연다.

유쾌한 정신과 전문의이자 마음치유전문가로 이름난 윤대현 교수(서울대병원 강남센터)와 청와대 연설비서관출신 글쓰기 전문가 강원국 작가(‘대통령의 글쓰기’ 작가)를 강사로 초청해 진행되는 이번 업스쿨세탁소 명사특강 I·Ⅱ 과정은 각각 ‘마음빨래’와 ‘글 수선’ 코스로 구성돼 있다.

‘모두를 위한 교실’을 모토로 하는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의 업스쿨은 이번 온라인교육에도 실시간문자통역과 수어통역을 제공하며 전국 어디서든 인터넷이 연결된 곳이면 수강할 수 있다.

24일 ‘업스쿨세탁소’ 첫 번째 명사특강으로 진행되는 윤대현 교수의 마음 빨래 ‘일단 내 마음부터 안아주세요’는 남 챙기기에 바빠 정작 내 마음을 돌보지 못했던 장애인단체 실무자를 위한 특별한 마음처방전을 제공한다.

지난 25년 동안 상담실과 TV, 라디오에서 수많은 사연을 상담했던 윤대현 교수는 번 아웃, 마음충전, 위기 후 성장을 중심으로 마음의 작동원리를 설명하고 스트레스에 맞서는 마음충전 필살기를 전수한다.

이튿날 두 번째 강연은 글쓰기의 바이블이라 불리는 ‘대통령의 글쓰기’로 22만 명의 독자와 소통한 강원국 작가의 글 수선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글쓰기 특강’으로 이어진다. 강원국 작가는 “글쓰기는 재능이 아닌, 엉덩이로 하는 것이다”는 말처럼 번뜩이는 영감 없이도 평범한 사람이 직장에서 글로 살아남는 방법을 ‘글 고치기 체크리스트’로 제시한다.

김대중·노무현 정부에서 8년 동안 대통령의 말과 글을 쓰고 다듬은 대통령연설비서관에게 글쓰기 코칭을 받고 싶다면 채팅창을 통해 실시간 질문이 가능한 이번 강의가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업스쿨 명사특강 I·II수강신청은 23일 오후 5시까지 한국장총 홈페이지(‘공지사항’ 참조) 또는 카카오톡 채널 ‘역량강화교육 Up School’을 통해 가능하며, 더 많은 장애인단체실무자가 수강할 수 있도록 특강 I·II 일괄신청 시 수강료 할인이 적용된다.

카카오톡채널 친구추가 시 교육신청, 1:1 채팅상담, 신규 교육개설 안내, 업스쿨 뉴스레터가 원스톱으로 제공되며 카카오톡 검색창에 ‘역량강화교육’, ‘Up School’, ‘업스쿨’로 검색하면 등록이 가능하다.

박찬균  allopen@bokjinews.com

<저작권자 © 복지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찬균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영등포구 대림로 83 광진빌딩(대림동 990-44)  |  대표전화 : 02-847-8422    
등록번호 : 서울 다 05179  |  등록일 : 1996. 12. 10  |  발행·편집인 : 김종래  |  청소년 보호 책임자 : 조시훈
Copyright © 2021 복지뉴스.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